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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Room _ 창작 작업

[쿠베라] 마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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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출처 : <쿠베라> 6화


<쿠베라>에서의 마법


신 또는 수라의 힘을 인간이 빌려와 구사하는 것. 

신이나 수라가 쓰는 본연의 특수능력은 '초월기'라 부름.

인간의 마법은 초월기에 비하면 한참 다운그레이드된 버전인 셈.


본래는 '신의 능력을 빌려오는 마법'(신성마법) 

'수라의 능력을 빌려오는 마법'(마성마법)이 모두 해당됨. 

하지만, 대변동 이후 수라와의 연결이 끊어진 시점에서 인간계에는 신성마법만 남아있음.


신성마법은 유언(有言)마법과 무언(無言)마법으로 나누어지며, 

유언마법은 호티(hoti), 브하바티(bhavati), 이드하 에투(idha etu)로 나뉜다.

* 이드하(이곳에) 에투(오다), 즉 신 자체를 소환하는 마법



■ 마법 사용에 필요한 요소

 : 마법의 위력 & 응답 시간 = 신성친화도 X 생일 속성 가중치 

  * 친화도는 정신 수양을 통해 추가로 높일 수도 있다는 설정이 있으나, 그 폭은 크지 않다고 함.

  * 응답 시간은 보통 판타지에서 말하는 '캐스팅 시간'의 개념인듯. 

  * 설정상 '신의 힘을 빌려오는' 것이기 때문에 응답 시간이라 표현한 것으로 보임.


신성친화도

 : 소위 이야기하는 '마법적 재능'을 수치화한 능력으로, 선천적인 요소.

 : 마법의 위력(효과)에서 대부분을 차지함.


생일 속성 

 : 태어난 월, 일, 시에 따라 선천적으로 부여되는 세 개의 속성.

 : 두 가지가 겹치면 더블, 세 가지가 겹치면 트리플이라고 함.

  * 세 가지 모두가 다르면 싱글이라고 한다는데, 특별히 구분하는 의미는 없을 듯


기력 (Vigor)

 : 마법을 쓸 때마다 소모되는 에너지.

 : 기력이 고갈되면 '마법 사용 횟수'가 남아있더라도 쓸 수 없음.

  * 반대로, 기력이 남아있어도 마법 사용 횟수 제한에 걸리면 사용할 수 없다는 뜻.

 : 식사, 수면 등으로 회복되며, 기쁘거나 즐거우면 더 빨리 회복됨.


그 외 지능, 집중, 숙련 등의 후천적, 가변적 요소들이 관여함.

 : 마법의 시전 영역을 '계산'해야 한다는 점에서 통상적인 판타지의 공식을 따름.

 : '반드시 주문(시동어)을 외워야 한다'는 언급이 작중에 나옴.

  (주문이 필요없는 '무언마법'도 있는 듯한데, 이는 후에 파악되면 보강하겠음)

 : 인간계에는 '사람을 공격하는 용도로 마법을 쓰면 안 된다'는 규칙이 있는 듯.



■ 생일 속성

 

월 

 일

시 

속성 

1월

1일, 13일, 25일

00:00:00 ~ 01:59:59

혼돈 (混, Chaos)

관할 신 : 칼리 Kali

2월

2일, 14일, 26일

02:00:00 ~ 03:59:59

어둠 (暗, Darkness)

관할 신 : 찬드라 Chandra 

3월

3일, 15일, 27일

04:00:00 ~ 05:59:59

 부활 (回, Revival)

관할 신 : 아슈윈스 Asvins

비슈누 Visnu

4월

4일, 16일, 28일

06:00:00 ~ 07:59:59

 창조 (造, Creation)

관할 신 : 브라흐마 Brahma

5월

5일, 17일, 29일

08:00:00 ~ 09:59:59

바람 (風, Wind)

관할 신 : 바유 Vayu 

6월

6일, 18일, 30일

10:00:00 ~ 11:59:59

 빛 (光, Light)

관할 신 : 수르야 Surya

7월

7일, 19일, 31일

12:00:00 ~ 13:59:59

 불 (火, Fire)

관할 신 : 아그니 Agni

8월

8일, 20일, 32일

14:00:00 ~ 15:59:59

물 (水, Water)

관할 신 : 바루나 Varuna 

9월

9일, 21일, 33일

16:00:00 ~ 17:59:59

 하늘 (天, Sky)

관할 신 : 인드라 Indra

10월

10일, 22일, 34일

18:00:00 ~ 19:59:59

 땅 (地, Ground)

관할 신 : 쿠베라 Kubera

11월

11일, 23일, 35일

20:00:00 ~ 21:59:59

 파괴 (滅, Destroy)

관할 신 : 마루트 Marut

시바 Shiba

12월

12일, 24일, 36일

22:00:00 ~ 23:59:59

 죽음 (死, Death)

관할 신 : 야마 Yama

 * <쿠베라> 세계관에서 한 주는 12일, 한 달은 3주/36일로 이루어짐. (1일 24시간은 똑같은 듯)

 * '요일' 개념은 없는 듯하며, 달마다 모두 동일한 날짜 수로 구성된 듯.

* 3월의 관할 신은 본래 비슈누(Visnu), 11월의 관할 신은 본래 시바(Shiba)이지만, 

대변동으로 두 신이 사라진 후 각각 아슈윈스와 마루트가 역할을 대신하는 것으로 보임.

(사라진 두 신은 '비슈누'와 '칼리'라는 쪽도 있는데, 그럼 '시바'는 어디에…? 이 부분은 좀 더 작품을 살펴볼 필요가 있음.)


 : 한 명의 인간은 태어난 월, 일, 시에 따라 3개의 속성을 선천적으로 부여받음. 

  * '12개 속성 중 3개'가 아니라, '11개 속성 + 무(無)속성 중 3개'라는 설명이 있음. 

  * 작품 설정상 칼리에 해당하는 혼돈 속성 마법이 없어, 그를 대신해 무속성이 부여되는 것으로 추정됨.

 : 유언(有言)마법 중 '브하바티'(bhavati) 마법은 개인의 속성에 해당하는 것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음.

 : 트리플일 경우 해당 속성의 브하바티 마법을 보다 많이, 보다 강력하게 구사할 수 있음.

 : 싱글 속성 3개를 가지고 있으면 브하바티 마법을 다양하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음.

 : '호티'(hoti) 마법은 생일 속성과 상관없이 배울 수 있음. 

 : 하지만, 속성에 맞는 것을 쓸 때 사용 가능 횟수도 많고 효율도 높음.

  * ex) 작중 주인공인 쿠베라는 월, 일, 시 모두 땅 속성인 트리플

  * 즉, 만약 쿠베라가 마법을 배운다면 브하바티 계열 마법은 '브하바티 쿠베라'만 배울 수 있음. 

  * 대신, 땅 속성을 하나만 가지고 있는 인간이 구사하는 브하바티 쿠베라보다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으며, 하루동안 사용할 수 있는 횟수도 많음.



■ 마법 목록


※ 표로 정리한 후 옮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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