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me : Game _ 게임 이야기/최강의군단(Herowarz)

[최강의군단] 대륙 정보 - 아라라트

728x90
반응형


화자 : 베니 포스터


출처 : 에르메스의 관광 가이드를 바탕으로 베니 포스터가 편집한 역사서 아라라트 항목



히스토릭 서비스의 목표는 대홍수의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자연재해일 수도 있습니다. 신의 영역과 싸울 생각은 없습니다.
우리가 찾는 것은 바로, '누가 방주를 만들었을까?' 바로 이 부분입니다.



※ 아라라트 - 그랜드마켓의 낮과 밤 풍경






아라라트의 이야기


대홍수로 세상이 물에 잠긴 후 이브라힘이 유일하게 만들어 놓은 섬 - 아라라트. 

세계 곳곳에서 출발한 방주 대부분은 비둘기를 띄워 유일한 희망인 이 섬을 찾아냈다. 


하지만 50억이 넘는 인류 중 살아남은 건 고작 5천 명뿐. 

상륙 직후 초기 내전의 피해로 천 명의 인구가 더 줄었지만 이브라힘, 허먼, 엘리야, 신부의 노력으로 500년간 평화로운 시절을 보냈다.



이브라힘은 이곳을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할 수 있는 유토피아로 만들려 했지만 그의 실종과 동시에 아라라트는 세 국가로 찢어져 버렸다. 


서쪽이 가장 넓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도시국가 - 메트로. 

베가스, 메트로 시티 등 인구가 밀집된 도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구의 반이 이 국가에 산다. 

부유한 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슬럼도 많다. 

그랜드마켓에서 나오는 세금의 반을 가져간다.


북쪽에는 허먼이 초기 수상을 지낸 공산주의 국가 '알렉산드리아'가 자리 잡았다. 

허먼의 딸 이름 역시 알렉산드리아였는데, 그 아이는 허먼이 암살되자 메트로로 망명한 이후 역사에서 사라졌다. 

국토 대부분이 산악지역으로 석탄, 가스 등 천연자원이 많았지만 오랜 독재의 결과로 경제력이 미약하다. 

현재는 메트로의 기업들에게 이권을 거의 다 내준 상태. 

공왕류가 저공비행하면서 빌딩을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한 소리 대포를 개발하여 아라라트 전체의 대공방어망을 치고 있으며 이것이 알렉산드리아를 먹여 살리는 주된 수입원이 되고 있다. 

산이 대부분 검게 보여서 블랙시티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우측 아래 대지는 신부가 만든 종교 국가 '바빌론'이 차지했다. 

어느 하나의 종교만을 강요하지 않고 그리스 정교를 바탕으로 많은 교리를 흡수했다. 

절과 교회, 성당과 이슬람의 건축물들이 함께 자리잡은 풍경을 볼 수 있는 종교의 성지.


과학은 퇴보했다. 

사람들은 문명을 재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전기, 육상 이동 수단, 건축에 관한 자료를 모으는 데 집중했고, 당장 필요하지 않은 원자력이나 생명공학 등의 첨단 기술은 잊혀져갔다.

또한 이브라힘이 잔뜩 만들어 놓은 해왕류와 공왕류들 덕에 바다와 하늘을 다닐 수가 없었기에 항공기술, 해운기술은 제로에 가까웠다. 

마찬가지 이유로 해변은 사람이 살기 위험해서 빈민촌들만 간간히 있었으며 깊숙하게 들어와 있는 해변은 해왕류가 들어오기 어려워서 일부 부촌만이 자리 잡고 있었다.



인종은 다양하다. 

이브라힘이 세계를 멸망시킬 당시 16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방주를 보낼만한 많은 도시를 알고 있었다. 

(다만 인구 폭이 좁아서 지금은 대부분 혼혈이며 인종 특색이 약해져 있음. 

백인 70% 흑인 5% 동양인 5% 라틴 20% 정도.)


역사의 왜곡. 

역사에 대한 인식은 정확하지 않다. 

방주에 탄 사람들은 몸만 겨우 빠져나온 경우가 많았고 그나마 남은 소수의 책을 모아 도서관을 만든 게 메트로 국립도서관의 시초. 


지금은 기원 이전의 책은 거의 남아 있지 않고 각자 전문 분야의 기억들을 모아 사서를 통해 기록한 게 전부. 

영상이나 사진도 거의 없지만 기억들에 의존한 이야기를 모아 다시 책으로 만들어 읽고 있다. 

동화는 태어나는 아이들을 위해 비교적 정확하게 남아 있고 많은 사람이 기억하고 있는 유명한 영화, 반지의 전쟁과 같은 대작 소설, 드라마들도 재현되어 있다.


그렇지만 각자의 기억에 의존한 소스들과 수백 년의 긴 시간이 흐르면서 많은 첨삭이 있었다. 

모든 정보와 책은 온전히 보전된 것 하나 없이 모두 다 조금씩 왜곡되어 있었다. 

(성서조차 올바르게 남아있지 않았다.)

이브라힘이 자신의 존재를 감추고자 성서의 대홍수와 그가 만든 대홍수를 교묘하게 섞었고, 신부는 성서에 새로운 장을 넣기도 했다. 

이브라힘이 단서를 없애기 위해 능력자에 대한 기록이나, 이지스, 주요 역사에 대한 책들도 보이는 족족 파기한 결과였다. 사람들은 여전히 맥도날드를 먹고, 코카콜라를 마시며, 편의점을 이용하고, 무협지와 판타지 소설과 영화를 즐겼지만 맛도, 느낌도, 줄거리도, 등장인물도 오래전 진짜와는 뭔가 조금씩 다른, 그들만의 새로운 버전으로 즐기고 있는 것이다.


미싱 링크. 

이렇게 잃어버렸거나 왜곡되어 있는 역사를 파헤쳐 찾고자 하는 노력이 있었다.
그 결과가 바로 <히스토릭 서비스>



이 범국가 단체는 메트로 국립 도서관에서 역사를 기록하는 것에서 시작해 능력자, 설립자, 대홍수의 중복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세 국가의 권력자들과 협력해 <미싱 링크>라는 비밀조직으로 확장했다. 

그들은 능력자의 존재를 찾아서 애초에 이 세계가 왜 이렇게 되었는지를 알아내고자 했다. 

이것은 표면적인 목표이고 궁극적인 욕심은 꿈을 현실화할 수 있는 능력을 손에 넣고 싶었던 것. 

100% 맞지는 않지만 그래도 숨겨진 역사의 대부분을 파악하여 추측하고 있다. 

권력자들은 도서관장을 통해 이 조직을 관리하고 토니 크루스가 지휘하는 링커들을 여기저기 잠입시켜 그들이 원하는 걸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 

링커들은 목표 지향적이고 잔인하며 각종 살인과 불법 침입에서 자유로운, 법을 넘어서는 존재들이었다.


이 와중에 마야는 자신의 꿈을 소설로 쓰고 그 책을 전 국가에 출판했다.

모두가 그 책을 보고 치기 어린 아이의 놀라운 상상력으로 받아들였을 때, 마야의 정체를 정확하게 파악한 이가 있으니 그녀가 히스토릭 서비스의 사서 - 베니 포스터라는 인물이었다. 

그녀는 자신이 알아낸 진실을 상부에 보고하지 않고 세계에 공개하기 위해 몰래 조금씩 완성해서 숨겨놓는다. 

히스토릭 서비스는 그녀를 납치, 고문하여 그녀가 알고 있는 정보를 캐낸다.

그 와중에 마야의 목걸이가 조각나면서 1차 재난이 발생, 핵심 인물인 마야를 잃어버린다. 

무엇보다 아무 것도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바다 너머에 수많은 세계가 만들어져 있다는 것을 알아낸 정부는 허겁지겁 배를 만들고 군대를 동원해 사람들을 위험한 바다 너머로 실어 보낸다. 

그들 대다수는 해왕류의 공격에 피해를 입고 죽음을 당했지만 일부 사람들은 - 파프리카에 도착한 QT 기업의 임원처럼 - 성공적으로 신대륙을 발견하기도 한다. 

이때가 재건의 시대에서 대항해시대로 넘어가는 기점이었다.


베니 포스터와는 다른 경로로 전체 상황을 파악한 이가 있었으니 그는 마야가 만든 또 다른 고대의 세계 - 마더랜드의 갈리아노였다. 

아라라트의 국가들이 저렇게 바다의 괴물과 싸우며 기회를 낭비한 탓에 세상은 한동안 갈리아노의 관점에서 움직이게 된다.




아라라트의 지식들


> 성 애덤스 호수

아라라트 중앙 고산지대에 있는 거대 호수. 

수심을 파악하지 못했을 정도로 깊다. 

심해어가 나온다는 소문도 있다. 

사람들은 성 애덤스 호수가 바다와 이어져 있을 거라고 추측하고 있다.



> 아크원 항공모함 Ark-1 Carrier

호수 중앙에 떠 있는 방주.
미국 테네시 주에서 출발한 방주였으며 가장 많은 인구를 아라라트에 이주시킨 배.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이 거대한 방주를 호수 중앙에 남겨놓고 축제를 열어 축배를 들고 기념품을 팔기도 한다.



> 그랜드 마켓 Grand Market

성 애덤스 호수를 둘러싸고 웅장하게 펼쳐져 있는 시장도시.
메트로, 알렉산드리아, 바빌론 세 국가의 중심에 있으며 어느 한 국가에도 속하지 않은 자유무역지역.
아주 많은 세금이 걷히는 곳. 세금 분배에 대한 갈등으로 차후 플라톤 전쟁의 시발점이 된다.



> 베가스 Begas

거대한 천공 위의 도시.
이브라힘이 아라라트를 꿈꿀 때 꿈 속에서 맹점 때문에 아무 것도 그릴 수가 없었던 공백 지역.
바닥이 무한대로 뻥 뚫려있어 깊은 심해까지 이어진다고 알려져 있다.
90년 전 벅시 시걸에 의해 구멍 위에 지어진 도시.



> 심해 해왕류 엔키두 Enki-Du

아라라트 해안에 사람들이 집을 짓고 살 수 없게 된 이유가 해왕류 때문이었다.
해왕류는 난폭하고 인간들을 싫어해서 출몰할 때마다 그 지역에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

엔키두는 심해에서 사는 것으로 알려진 종류. 

청각이 좋지 않은지 공왕류들이 무척 싫어하는 소리 대포에도 비교적 면역이 되어 있다. 

빙도 글라시아의 얼음 바닥까지 올라오기도 하며 2차 재난 이후에는 그랜드 마켓의 성 애덤스 호수에서도 발견되고 있다.



> 빙도 글라시아 Ice City GLACIA

알렉산드리아 북쪽 해안의 도시. 

차가운 바람과 해류의 영향으로 위도보다 훨씬 추워서 빙도라 불린다. 

온갖 천연자원 물류의 중심지라서 많은 사람이 살고, 일하고 있으며 그래서 이 추위에도 크리스마스 때는 그랜드 마켓의 성 애덤스 축제에 버금가는 얼음조각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 링커 Linker

히스토릭 서비스 내 비밀조직, 미싱 링크에서 활동하는 요원들.
겉으로는 역사학자의 명함을 들고 다니면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폭력과 살인을 일삼는다.






728x90
반응형